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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Advertisement

광고는 무엇인가? - 광고를 잘한다는 건?

by Fact_Psychology&advertisement 2023.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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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란 무엇이며 광고를 잘한다는 건 무엇을 잘한다는 걸까?

 

아주 유용하고 필요하지만, 이젠 너무나도 귀찮아져서 회피하고 막고(Block)싶을 만큼 많아진 광고

대체 왜 광고를 하는 것이며, 이렇게도 광고판인 세상에 살아야하는걸까요?

 

기업들은 자신의 제품을 팔려고 지속해서 소비자에게 보여주기 원합니다.

그래서 뉴스, 유튜브, TV, 신문, SNS 가리지 않고 광고를 하죠.

 

소비자 입장에서 성가신 광고.

그건 기업의 잘 못입니다. 혹은 대행사의 문제이죠.

잘 녹여내지 못하고 아무 감정없이 그냥 무조건 막 보여주는 게 광고가 아닙니다.

화려한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단순히 사람이 많은 곳에서 보여주는 것만으로 잘한 광고가 아닌거죠.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제품의 성격을 잘보여줄 수 있는 광고는 제작하기 어렵습니다.

단, 사람들이 싫어하겠다 싶은 광고는 집행하지 않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겁니다.

네거티브를 이끌어내서 효과를 보고자하는 기업도 분명 있을 것이지만, 과연 장기적으로 어떤 도움이 될지 생각해봐야합니다.

 

 

 

광고는 분명한 광고주를 명시해야합니다.

최근 뒷광고라고 불리는 광고주 없이 마치 리뷰인 척 하는 광고는 광고가 아닌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입니다.

기만당한 소비자는 그 브랜드를 과연 좋아하게 될까요?

소비자를 우습게 보는 처사는 하지 말아야할 방법입니다.

 

기업을 운영하고 마케팅을 집행하는 분들도 분명 또 하나의 소비자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을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이 해당 광고를 보고 구매를 했을 때 만족해야하며, 사기당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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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와 설득은 한 끗 차이입니다.

사기는 오직 자신만의 이득을 위해 상대를 속이는 것입니다.

설득은 분명 더 좋은 점을 누릴 수 있을 때, 상대방에게 권유하는 것을 말합니다.

 

광고, 마케팅은 사기가 아닙니다.

그렇게 이용한다면 그에 상응하는 댓가는 반드시 브랜드에 치명적이게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광고를 할 때만 매출이 오른다면, 그 기업의 제품은 분명 그 자체만으로 매력적이지 못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럼 개념적인 부분부터 토파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란?

광고(advertising)의 어원은 방향을 바꾸다, 주의를 기울이다라는 의미의 라티어 advertere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즉, 주의를 기울이게 하는 것이 광고라는 말이됩니다.

이는 광고가 가지는 첫 번째 효과입니다. 아무도 우리 브랜드를 몰랐지만, 주의를 끌어서 여기에 있다고 알려주는 것이 가장 먼저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설명할 광고의 정의를 보면 공신력있는 기관들에선, 광고는 네 가지 조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명시된 광고주
  2. 비대인적 제시
  3. 유료형태
  4.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

광고 원론을 모르면서, 예전의 내용이다 요즘과 맞지 않다. 학술적인 것은 실무와 다르다고 말하는 사람은 광고가 아닌 장사꾼일 뿐입니다.

명시된 광고주는 매우 중요한 점입니다.

과거 1980년까지는 광고주 명시에 대한 내용이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현대에 올 수록 두드러집니다.

왜냐하면, 광고가 점점 일반 콘텐츠와 같이 제공되며 이게 하나의 콘텐츠 인지, 설득을 위한 광고인지 애매해졌기 때문입니다. 광고는 강제성이거나 기만의 의사가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표시하는 겁니다.

그래야, 과장 광고, 허위 광고가 없겠죠.

실존 하지 않는 기업의 제품을 살 소비자는 거의 없을 것이기 때문에 당당하게 기업의 이름과 광고임을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의 정의

 

광고의 정의를 모아서 다시 확인해보면,

광고란, 광고주가 자신의 제품, 브랜드, 서비스에 대한 설득 메시지임을 밝히고 그 콘텐츠 안에 아이디어를 녹여 소비자에게 특정 메시지를 전하는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러한 정의들로 하여금 현재 광고,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불리게 된 것입니다.

 


광고는 명시된 광고주가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하는 유료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이다.

Wells & Burenett, 1988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미치기 위하여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적인 의사전달 형태이다.

한국광고학회. 1994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 형태의 비대인적 설명 및 판매 촉진활동의 모든 것이며, 잡지, 신문, 영화, 옥외, DM, 점두사인, 라디오, TV,노벨티, 카탈로그, 리플릿등의 매체 이용을 포함한 것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광고는 인쇄 형태를 취한 판매술이다.

J.E. Kennedy 1894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에 관한 정보 전달이다.

advertising Age 광고 정의 콘테스트에 입상한 정의. 1932

 

광고는 기업, 조직,개인이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전달하느 비대인적이고 시각적인 또는 구술적인 메시지이다. 이것은 제품,서비스의 판매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또는 아이디어 혹은 사고방식을 인정받기 위한 권유도 된다.

A.W.Huray. 1953

 

광고의 필요성

광고의 필요성은 단 한가지의 이유로 시작됩니다.

모든 제품의 품질이 동등해지고 있다.
제네럴 모터스의 발언을 보면, 우리가 자동차를 상징으로서 구매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능이 아닌 브랜드를 보고 구매한다는 것의 증거이죠.
"자동차의 성능은 비슷하지만, 고객 경험에서 차별화된 요소를 제공할 수 있다"

2019년 1월에 General Motors의 전략 및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인 Deborah Wahl이 한 발언

자동차 광고에서 성능을 논하는 건 이제 잘 보이지 않습니다.

비록 현대차는 해외에서 아직 성능이나 안전성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있지만 이미 유명한 독일 3사(벤츠, BMW, 아우디)는 디자인과 상징을 강조하는 광고가 많습니다.

 

이처럼, 광고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소비자에게 노출시켜 구매로 이어지는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광고의 필요성은 역사와 시대적 내용을 반영하여 설명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 시작됐습니다. 인류는 예로부터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고, 판매하며 광고는 그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스 로마 시대에는 벽화나 묘비, 거리의 띠를 이용한 광고가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책과 신문, 라디오, TV 등의 매체 발전에 따라 광고의 형태도 변화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근대의 시대에 들어서면서 광고는 대량 생산의 시대와 함께 중요성을 더욱 강조받았습니다. 대량 생산으로 제품은 대중에게 쉽게 접근 가능해지면서, 제품이 팔리지 않는다면 대량 생산의 이점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광고는 대량 생산에 필수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더욱 고도화된 기술과 디지털 매체의 발전으로 광고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터넷 검색 엔진,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한 디지털 광고가 등장하면서 기존의 광고 형태도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구매 패턴 또한 크게 변화했습니다.

특히, 19세기 후반, 산업혁명의 발전으로 제조업과 상업활동이 크게 확대되면서 광고는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광고의 역할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20세기 초에는 신문, 잡지, 포스터, 라디오 등의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부터는 대중매체와 기술의 발전, 특히 인터넷과 모바일 디바이스의 보급으로 인해 광고 산업은 더욱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많은 매체와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며, 광고 대상자의 선별과 타겟팅 기능도 발전하였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대화형 광고, 검색광고, 소셜미디어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등장하면서 광고 산업은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한 것처럼, 광고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수단입니다.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과 서비스가 있으며 그것이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를 알리는 것은 기업이 경쟁에서 성공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광고를 통해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잘한 광고란?

잘 만든 광고란 대상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어 인지되고, 제품 또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며, 구매 의사를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가 창의적이며, 목적과 대상에 적합하게 제작되어야 합니다.

우선, 잘 만든 광고는 창의적입니다. 대중들이 이미 경험한 것과는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담아야 하며, 그것이 인상적으로 남아 고객들에게 기억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광고의 디자인, 콘텐츠, 매체 선택 등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하여 창의적이고 독특한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KB 국민 은행 광고

위의 KB 국민은행 광고는 지속 회자될 정도로 상품이나 브랜드에 설명 없이 KB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을 줬습니다. 반대로 너무 광고에만 집중되면 KB라는 사실을 잊는 단점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또한, 잘 만든 광고는 목적과 대상에 적합합니다. 제품 또는 브랜드의 특징과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며, 그것이 대상 고객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과 부합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제작 전에는 대상 고객들의 특성, 욕구, 인지도 등을 철저히 분석하여 그에 따른 전략적인 광고 제작이 필요합니다.

또한, 잘 만든 광고는 효과적입니다. 광고가 대상 고객들에게 잘 전달되어, 제품 또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인식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의 매체 선택과 타겟팅 전략이 중요합니다. 광고의 매체가 TV, 인터넷, SNS 등 어디에 노출될지, 어떤 광고주제와 미디어 콘텐츠가 사용될지, 어떤 대상을 타겟하는지 등 전략적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잘 만든 광고는 측정 가능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광고의 효과를 분석하여, 인지도, 인식도, 구매 의사, 구매 성과 등 다양한 지표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의 목적을 분명히 설정하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척도를 세우는 것이 중요잘 만든 광고란 대상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어 인지되고, 제품 또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며, 구매 의사를 유도하는 광고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가 창의적이며, 목적과 대상에 적합하게 제작되어야 합니다.

우선, 잘 만든 광고는 창의적입니다. 대중들이 이미 경험한 것과는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담아야 하며, 그것이 인상적으로 남아 고객들에게 기억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광고의 디자인, 콘텐츠, 매체 선택 등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하여 창의적이고 독특한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잘 만든 광고는 목적과 대상에 적합합니다. 제품 또는 브랜드의 특징과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며, 그것이 대상 고객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과 부합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 제작 전에는 대상 고객들의 특성, 욕구, 인지도 등을 철저히 분석하여 그에 따른 전략적인 광고 제작이 필요합니다.

또한, 잘 만든 광고는 효과적입니다. 광고가 대상 고객들에게 잘 전달되어, 제품 또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인식도를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의 매체 선택과 타겟팅 전략이 중요합니다. 광고의 매체가 TV, 인터넷, SNS 등 어디에 노출될지, 어떤 광고주제와 미디어 콘텐츠가 사용될지, 어떤 대상을 타겟하는지 등 전략적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잘 만든 광고는 측정 가능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광고의 효과를 분석하여, 인지도, 인식도, 구매 의사, 구매 성과 등 다양한 지표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의 목적을 분명히 설정하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척도를 세우는 것이 중요

광고를 직접할 수 있을까?

네, 충분히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직접 운영해보면서 방식을 바꿔가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채널은 하나의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쓰는 법을 모른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 브랜드의 브랜딩을 맡기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가능한 직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이라면 기업 내에 전문가를 두는 것을 추천드리며, 저렴한 대행사를 찾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구글 광고 집행 방법에는 다양한 단계가 있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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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광고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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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집행 방법은 구글이나 네이버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의 성향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광고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타게팅 설정이 중요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광고는 광고 소재를 비롯하여 광고 세트와 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마케팅과 광고의 관계는?

 

마케팅과 광고는 서로 다른 개념이지만, 마케팅과 광고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전반적인 전략과 활동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광고는 이러한 마케팅 전략 중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광고는 마케팅의 일부분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광고를 통해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대상 고객층을 정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징을 강조하여 고객의 구매 의사 결정을 유도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브랜딩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적절한 시장 조사 및 타겟팅 전략, 그리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포함합니다.

광고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전통적인 미디어 광고(예: TV, 신문, 라디오, 잡지 등), 인터넷 광고(예: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소셜 미디어 광고 등), 옥외 광고(예: 광고판, 전광판, 트랜지트 광고 등), 이벤트 기반 광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활용하여 기업은 고객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구매 의사 결정을 유도합니다.

그러나 광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마케팅의 본질은 제품 또는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되는지에 대한 전략적인 계획입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은 이제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고객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를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고객들과 상호작용하면서 고객들의 요구사항과 필요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들과의 직간접적인 소통이 필요하며, 이는 광고를 통해 유도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는 단순히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광고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징을 강조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광고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제작되어야 하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배경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계획되어야 합니다.

또한, 광고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자산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인식과 인지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는 데 활용됩니다.

따라서, 마케팅과 광고는 서로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광고는 마케팅 전략의 일부분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마케팅 전략은 고객들과 상호작용하며, 고객들의 요구사항과 필요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광고는 이러한 마케팅 전략 중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 중 하나이며, 전략적으로 계획되어야 하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마케팅과 광고의 긴밀한 관계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광고 관련 직무를 위해 해야할 공부는?

심리학

광고를 만드는 것도 광고를 보는 것도 궁극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모두 사람입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한다는 당연한 이치말고, 어떤 방식으로 제공해야할지, 우리의 소비자될 집단은 어떤 특성일지 끝 없는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 관심과 특정한 것을 좋아한다는 생각이 맞는지 확인 시켜줄 유일한 학문입니다. 경영학, 광고학에서 다루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을 다룹니다.

심리학을 공부하는 가장 좋은 태도는 "적합한 메시지를 제공한다", "원하는 정보와 톤&매너를 제공한다"는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광고의 목적은 소비자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 이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소비자의 인식, 참여, 태도, 행동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추천하는 책들은

1. 소비자행동의 심리학 - KMOOC 강의도 있습니다.

2. 브랜드 심리학 - 브랜딩과 관련된 많은 이론과 사례를 모은 책입니다.

 

3. 포지셔닝 - 너무나 유명한 서적입니다. 우리 브랜드를 어디에, 어떻게 위치 시킬 것이가를 볼 수 있죠.

4.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 저자 분의 일대가 인상적이며, 전공자는 아니지만, 꽤나 많은 심리학적 지식을 책에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변하는 것에 집중하지 말고, 변하지 않는 것. 즉, 소비자에 집중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커뮤니케이션

타겟 그룹 이해: 마케팅은 대상 시장에 맞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대상 시장, 즉 타겟 그룹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그룹의 특징, 관심사, 필요성, 경험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커뮤니티는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공간으로, 이를 이용하여 타겟 그룹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 이해: 마케팅에서는 소비자 행동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고, 의사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구매 경험, 인지 및 탐색 방법, 정보 수집 경로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커뮤니티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은 대상 시장과 타겟 그룹을 기반으로 수립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커뮤니티에서 파악한 정보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타겟 그룹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현재 소셜 미디어는 대중적인 커뮤니티의 일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는 등의 활용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셜 미디어에서 어떻게 소비자들과 상호작용할 것인지, 어떤 콘텐츠를 제공할 것인지 등을 커뮤니티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생각

 

많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서 가장 많이 할 것은 많은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직접 경험하고 느낀바가 많아지면,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떠오릅니다.

제품을 사용해보거나 광고를 보고 불편한 점을 계속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경험적 지식이 모여, 어느 순간 번뜩 떠오르는 것을 아이디어라고 합니다.

심리학에선 통찰학습이 이에 해당되는데, 우연히 떠오르는 아이디어는 드뭅니다. 

모두 경험으로 부터 나옴으로 많은 매체를 접하면서 경험을 기억하는 게 좋습니다.

 

이외에 조금은 학술적으로 아래 내용을 공부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문제해결 능력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창의성을 키우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광고 산업에서도 문제를 찾아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적극적인 태도와 다양한 시도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 문제가 생겼을 때 왜 그런 문제가 발생했는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상상력

상상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능력입니다. 광고 산업에서는 상상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더욱 창조적인 광고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상상력 훈련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 영화 감상, 여행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상상력을 키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 감성과 감각

광고는 소비자의 감성과 감각에 맞춰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감성과 감각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광고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색상, 느낌, 감성 등을 파악하여 그것을 광고에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판적 사고

비판적 사고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중요합니다. 광고 산업에서도 비판적 사고는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만든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싶다면, 그것을 대중에게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합니다. 이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사고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창의적인 사고를 갖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사고를 확장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축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분야의 책이나 논문을 읽거나, 관련 세미나나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분야의 지식도 함께 습득해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술, 역사,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낼 수 있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행을 다녀오거나,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는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는 등의 방법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시도해보고 실험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통해 배우며 성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상호작용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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