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block을 사용할 정도로 광고 정보가 넘치는 현대.
어떤 기업이 가장 광고 채널로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을까요?
광고 채널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온라인 광고 채널은 광고 효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광고 전략을 조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용 역시 저렴합니다. 온라인 광고 채널은 전통적인 광고 채널에 비해 저비용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작은 규모의 기업이나 예산이 적은 광고주에게 더욱 유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유연성이 뛰어납니다. 온라인 광고 채널은 광고를 게재하는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의 일부분을 변경하거나 수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상호작용성도 중요한 특성입니다. 온라인 광고 채널은 광고에 대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본 사용자들이 광고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고객 유치 및 유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1위 구글 (Google)
매출액: 약 1810억 달러 (2020년)
사용자: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하는 인터넷 사용자 전체 (전 세계적)
인프라: 구글 검색 엔진, 구글 애드워즈 등의 광고 플랫폼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2위 페이스북 (Facebook)
매출액: 약 858억 달러 (2020년)
사용자: 전 세계적으로 약 30억 명 이상의 사용자
인프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의 플랫폼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3위 유튜브 (YouTube)
매출액: 약 197억 달러 (2020년)
사용자: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
인프라: 동영상 공유 및 시청 플랫폼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4위 네이버 (Naver)
매출액: 약 14조 3700억 원 (2020년)
사용자: 한국 내에서 가장 많은 검색 트래픽을 보유한 포털 사이트
인프라: 검색,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플랫폼
사용국가: 대한민국 내에서 이용 가능
5위 트위터 (Twitter)
매출액: 약 31억 달러 (2020년)
사용자: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40만 명 이상의 사용자
인프라: 글로벌 대화 및 정보 공유 플랫폼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6위 인스타그램 (Instagram)
매출액: 약 20억 달러 (2020년)
사용자: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
인프라: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7위 매머리(Mermary)
매출액: 약 50억원 (2022년)
사용자: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약 3.7% 점유율 보유
인프라: 타겟 마케팅 광고 서비스
사용국가: 한국, 일본, 대만 등의 아시아
8위 텐센트 (Tencent)
매출액: 약 4,584억 위안 (2020년)
사용자: 중국 내에서 약 15억 명 이상의 사용자
인프라: 온라인 게임, 소셜 네트워크,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사용국가: 중국 내에서 이용 가능
9위 아마존 (Amazon)
매출액: 약 3860억 달러 (2020년)
사용자: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명 이상의 사용자
인프라: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10위 바이두 (Baidu)
매출액: 약 104억 달러 (2020년)
사용자: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검색 트래픽을 보유한 포털 사이트
인프라: 검색,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사용국가: 중국 내에서 이용 가능
11위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
매출액: 약 9.29억 달러 (2020년)
사용자: 광고주 및 미디어 에이전시
인프라: 디지털 광고 온라인 마케팅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12위 코코몽(Kokomong)
매출액: 약 4조 4,400억 원 (2020년)
사용자: 한국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동용 광고 채널 중 하나
인프라: 아동용 광고, 캐릭터 라이센싱, 콘텐츠 제작 등
사용국가: 한국 내에서 이용 가능
13위 트위치(Twitch)
매출액: 약 22억 달러 (2020년)
사용자: 게임 스트리밍 및 시청을 위한 사용자
인프라: 게임 스트리밍, 채팅 기능, 동영상 컨텐츠 등
사용국가: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
14위 브이라이브(V LIVE)
매출액: 약 8,620만 달러 (2019년)
사용자: 한국 내 K-POP 팬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인프라: 라이브 스트리밍, 팬 커뮤니티 등
사용국가: 한국 내에서 이용 가능
15위 엠게임즈(M Games)
매출액: 약 338억 원 (2020년)
사용자: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광고 채널
인프라: 모바일 게임, 광고 플랫폼, SNS 등
사용국가: 한국 내에서 이용 가능
구글과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유튜브는 동영상 시청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네이버와 바이두는 각각 한국과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검색 트래픽을 보유한 포털 사이트입니다. 또한, 중국의 텐센트는 온라인 게임, 소셜 네트워크,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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