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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손상된 사이트' 문제 해결 방법

by Fact_Psychology&advertisement 2025.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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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손상된 사이트(Damaged Site)' 또는 '비승인 상태'로 광고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외부 콘텐츠를 참조하는 사이트에서 자주 발생하는 이 문제에 대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지피디아(Jeepedia)

구글 광고 비승인 상태: 실제 사례

최근 구글 광고가 갑자기 비승인 상태가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구글 광고 측에 문의 후 받은 구글의 응답은 "abc.com" 도메인이 존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사례를 통해 어떤 문제가 있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원인 파악: 외부 리다이렉트 링크

조사 결과, 문제의 핵심은 외부로 리다이렉트되는 링크가 다수 존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구글이 지목한 문제 영역에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외부 CDN 서버의 이미지 링크
    • 예: https://cdn.abc.com/news/photo/18456_15546.jpg
  • 보도자료에서 자동으로 가져온 OG 태그 정보
    • 웹사이트에서 URL을 통해 외부 사이트의 Open Graph 메타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오는 방식 사용

이러한 외부 링크는 구글의 보안 정책상 문제가 될 수 있으며, 특히 신뢰할 수 없는 도메인이나 보안상 취약한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광고 승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해결 방법: 문제 링크 제거 및 사이트 수정

1. 문제 콘텐츠 제거

사례에서는 다음과 같은 접근으로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직접 홈페이지, 웹서비스 내에서 조치를 하지 않으면 구글 측에서도 해줄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 문제가 되는 외부 도메인 링크 제거
    • 특히 "abc.com"이 포함된 모든 콘텐츠를 검색하여 제거
  • 깨진 이미지 및 정책 위반 우려가 있는 요소 삭제
    • 로딩되지 않는 이미지, 의심스러운 콘텐츠 등을 모두 정리

2. 광고 설정 수정

홈페이지의 조치가 끝났어도 기존 설정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봐야합니다.

도착페이지(Landing Page) URL이 문제가 있다면, 한 번에 수정해야합니다.

  • HTTPS 적용 확인
    • 모든 링크가 안전한 HTTPS 프로토콜을 사용하도록 수정
  • 비승인 이미지 제거
    • 직접 업로드 하지 않고 링크로 가져온 이미지 삭제 후 재업로드

3. 일관된 기업 정보 제공

구글은 사이트의 신뢰성을 평가할 때 기업 정보의 일관성도 확인합니다:

  • 업체명 표기 통일
    • 예시: "(주)기업명"과 같이 사이트 전체에서 일관되게 표기

이의 신청 및 광고 재개 과정

문제 해결 후에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광고를 재개했습니다:

  1. 외부 문제 링크 제거 후 이의 신청
  2. 검토 시간 소요 (약 1시간 소요)
  3. 광고 재개 확인

 

결론

구글 광고의 '손상된 사이트' 경고는 대부분 외부 사이트 참조나 리다이렉트 링크로 인해 발생합니다.

중요한 것은 구글 광고 관리자에서만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홈페이지 자체에서 문제가 되는 콘텐츠를 찾아 제거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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