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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Advertisement

한국에서 유명한 광고 top10

by Fact_Psychology&advertisement 2023.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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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한 광고라는 것은 매우 추상적이긴 하지만, 광고시행사 사이에서 회자되거나 소비자들이 많이 기억하는 광고, 판매량이 많았던 광고 등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 기준에 따라 매번 다른 목록을 생성할 수 있겠지만, 아래는 판매량으로 책정된 것이며, 주요하게 다루고자하는 것은 광고주와 시행사가 별도 이며, 심리학적 내용을 포함하여 설명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최근 태국의 광고가 창의적이라고 많은 칭잔을 받고 있는데, 이는 광고주의 간섭이 적어서라고 합니다. 이론은 좀 지루하지만 예시는 흥미를 유발하므로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늘 예시들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빛나는 순간, SK-II"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SK-II
    • 광고시행사: 프로덕션 크루
    • 광고내용: 여자가 자신의 피부를 돌아보며, 순간적인 변화에 감동을 표현하는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공감 이론으로,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에 공감을 느끼고 감동을 느끼도록 하는 이론이 적용되었습니다.

    2.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맥도날드"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맥도날드
    • 광고시행사: DDB코리아
    • 광고내용: 사람들이 맥도날드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모습을 담은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우리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경험을 원하기 때문에, 이 광고는 사회적 적응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3. "모바일 문화상품권, 전갈의 꿈"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문화상품권
    • 광고시행사: 삼보컴퍼니
    • 광고내용: 고등학생이 어떤 전갈을 구해주며, 그 전갈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담은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심리학에서 "정"과 "림"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나눔"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가치관에 호소합니다.

    4. "아몬드 브리즈"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블루 다이아몬드
    • 광고시행사: 대명문화사
    • 광고내용: 다양한 아몬드 제품과 함께, 건강한 삶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건강"과 "자아"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건강하고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가치관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5. "비타민워터"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코카콜라
    • 광고시행사: SNAKE
    • 광고내용: 다양한 맛과 함께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는 비타민워터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건강"과 "자아"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가치관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감성 이론도 적용되었습니다.

    6. "IKEA 운동회"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이케아
    • 광고시행사: 대명문화사
    • 광고내용: 이케아의 가구와 함께 즐기는 운동회의 모습을 담은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체류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소비자들이 이케아의 제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의 가치관에 대한 감성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7. "삼성리모콘"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삼성전자
    • 광고시행사: JWT
    • 광고내용: 삼성전자의 리모콘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담은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편의성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삼성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8. "LG G3 Beat"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LG전자
    • 광고시행사: LG디지털스튜디오
    • 광고내용: 쿼드캠의 기능과 함께, LG G3 Beat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모습을 담은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성취 유인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LG의 제품이 소비자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9. "신나는 통삼겹까르니바"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BBQ
    • 광고시행사: 대원앤디에이
    • 광고내용: 바삭한 통삼겹살과 함께, 즐거움이 넘치는 분위기의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접근-회피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소비자들이 행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10. "글로우" 광고

    • 광고 매체: TV, 인터넷 등
    • 광고주: 아모레퍼시픽
    • 광고시행사: 크리에이티브이그징
    • 광고내용: 여성들이 건강한 빛나는 피부를 위해 사용하는 글로우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입니다.
    • 심리학 이론: "나량성 이론"을 바탕으로, 이 광고는 소비자들이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 광고가 유명한 이유는, 창의적이며 감성적인 내용과 제품의 고유한 속성, 그리고 높은 품질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심리학 이론이 광고 제작에 적용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도록 유도합니다. 영상이나 이미지는 해당 광고를 검색하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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